안녕하세요~ 지니입니다.


바이오 SF 액션 장르인 <A.I.C.O. -incarnation-> 소개입니다.(스포주의)


넷플릭스와 일본의 제작사 본즈가 합작해서 만든 총 12화 애니메이션입니다. 


incarnation은 생애, 화신(ex. 악의 화신)을 뜻하는 단어입니다.


스토리가 명쾌하게 쭉 이어져 있어서 한 편의 긴 영화를 보는 것 같습니다. 



주인공은 열다섯 살 타치바니 아이코입니다. 

사고로 가족을 잃고 전동 휠체어 생활을 하는 주인공입니다.


그런데 체육 시간에 날아온 공을 이마에 정통으로 맞고, 넘어져서 생긴 상처가 흔적도 없이 사라집니다.


약간은 이상하지만 별일 아니라고 생각하며 넘어갑니다.


그러던 중, 칸자키 유야가 전학옵니다.

전학생과 접촉을 하면서 휠체어 없이도 설 수 있게된 아이코가 동아리에서 날리는 칩 달린 비행기입니다.


그런데 이 전학생이 뭔가 심상치 않습니다. 

짐을 챙기러 집에 온 아이를 잡으러 온 사람을 피해 도망가서는 이상한 얘기를 들려줍니다.


"너는 인간이 아니야"


당황하는 주인공에게 눈의 제품번호를 확대해서 보여주면서 인공체임을 확인해줍니다.


그리고 원래대로 되돌리기 위해 함께 봉쇄구역으로 가야한다는 말을 합니다.


놀란 주인공은 두려움을 느껴 도망치는데, 부딪혀도 고통이 느껴지지 않다는 걸 깨닫습니다.



원래 아이코는 4인 가족의 평범한 가정에서 살고 있었습니다. 


아버지는 교통 사고로 돌아가시고, 아이코를 살리겠다고 뇌를 인공유기체의 몸와 교환하는 수술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 수술 과정 중에 매터가 발생하여 연구소가 폐쇄되었습니다.


어머니와 남동생은 매터 활성화 이후로 생사를 알 수 없습니다.


현재 아이코는 자신의 모든 게 인공체로 이루어졌기에, 인간이 아니라는 걸 받아들여야 했습니다.


교통 사고가 나기 바로 직전에 아버지한테 생일 선물로 받은 구슬입니다.

전기 충격 이후, 이렇게 귀여운 구미로 변환하여 위험이 있을 때 아이코를 감싸 보호합니다.



이 세계에는 매터, 버스터, 다이버가 있습니다. 


매터는 살아있는 생명체를 공격하는 인공 생명체입니다. 


버스터는 매터를 끌어들이는 매개체입니다.


다이버는 고보수를 받고 매터를 소탕하는 사람들입니다.

거대하고 강력하며 확실한 살의를 갖고 다이버를 공격하는 매터입니다.


작전 중, 오른팔이 매터에게 당하는 순간에 카즈키는 환상을 봅니다.


이 때 흘러들어온 기억의 영향인지 아이코를 만난 후 카즈키는 그녀를 좋아하게 됩니다. 


그런데 동행 중에 그녀가 인간이 아닌 것을 알고 본인의 감정에 혼란을 느끼게 되지요.

.

.


칸자키는 다이버들에게 호위를 맡기며 아이코와 봉쇄구역에 다다르게 됩니다.


인간 아이코로 돌려놓기 위해 현재 아이코가 버스터인 것을 일단 숨깁니다.


본인이 아이코의 뇌수술을 집도한 유라이며 아이코와 동일한 수술을 받았다는 것도 나중에야 밝혀집니다.


매터가 뿜는 안개와 독성 속에서도 아이코 칸자키가 숨쉴 수 있던 이유는 복제 생명체이기 때문이었습니다.


매터가 파괴될수록 괴로워하던 아이코는 잠이 들면 꿈에서 매터에 갖힌 어머니와 동생을 보게 됩니다.

이 때문에 가족을 구하려 하고, 함께하는 다이버들도 잃지 않으려 애를 쓰지요.


급작스럽게 아이코가 매터에게 온 몸이 감싸지는 순간이 옵니다. 


그리고 잠시나마 인간인 아이코의 기억이 흘러들어옵니다.


사실, 매터는 복제된 아이코의 몸체였습니다. 


인간 아이코는 매터로 이식되고 나서 의식이 흐려지는 위기의 상황!

.

.


아이코를 노리는 이사즈아이코로 딸을 살리는 실험을 하고 싶어합니다.


딸인 유즈하를 구하려는 일념에 딸을 여럿 복제해놓고 이것들을 정신과 연동해놓습니다.

이로 인해 인간형태의 매터가 생성되었고, 나중엔 이 매터들을 이사즈가 직접 움직이며 주인공을 위협합니다.


칸자키(유라)는 인간형 매터에 잡혀서 대화 중에 유즈하의 의식이 돌아오는 방법을 확인합니다.


그 후 칸자키극적으로 두 아이코의 뇌와 몸을 원래대로 바꾸는 수술에도 성공합니다.

 

강력한 힘에 눈이 멀어 폭주한 이사즈는 실패하고, 유즈하는 살아납니다.


처음에 아이코를 매터로 만들게 된 장본인은 유라였습니다.


죄책감을 느낀 유라 칸자키로 자신을 복제해서 아이코를 인간으로 되돌리려고 애썼습니다.


모든 사건의 전제는 또다른 아이코가 인간이 아닌 단순 복제품이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모든 과정을 함께 겪으면서 칸자키 다이버들의 생각이 크게 변화합니다.


인간보다 더 인간답게 생각하고 감정을 느끼는 아이코는 인간과 다르지 않다는 것입니다.


매터가 완전히 사라지고 아이코가 두 명인 상황.

복제된 아이코가 진짜 아이코와 가족에게 마지막 인사를 하고 먼 곳에서 새출발을 하며 마무리 됩니다.


<아이코 인카네이션>은 바이오 SF 장르답게 생체적인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생체 슈트나 인간 몸 복제 등의 상황 설정은 가능한지의 여부는 두고라도 상상력이 꽤 볼만합니다.


어쩌면 미래에 일어날 수 있을 일인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위협적인 상황 속에서도 더없이 인간답게 살아가는 복제 생명체의 모습을 담은 애니메이션입니다.


흥미로운 바이오 소재로 SF, 미스터리, 액션을 다 섭렵하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여러분도 인간미가 넘치는 하루가 되시길 바라며~ 마무으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