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수를 권하는 글이 아님을 미리 밝힙니다.

* 세이브로, 다음, 네이버금융 등에서 자료를 활용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지니입니다.

 

[유가증권사/보통주/미배당주]<넷마블> 분석입니다.


대표자는 권영식, 이승원으로 2011.11.17.에 설립하여 2017.5.12.에 유가증권사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국내 모바일 게임시장 점유율은 19.92%이며(앱마켓에서 높은 순위를 보이는 게임을 다수보유),


매출 비중은 모바일게임 25.82%, MARVEL Contest of Champions 15.29%, 리니지2 레볼루션 13.96%입니다.


올해  2월 코웨이를 인수하여 AI를 이용한 유저 빅데이터 분석 등을 이용한 스마트홈 디바이스를 개발중입니다.


국내 13개, 해외 5개 게임 개발 회사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개발하고 다변화된 IP를 확보하는 기업입니다.


 

<"넷마블" 10단계 분석입니다.>

 

1. 당기순이익 : 2019대비 36.8%증가

 

 2017/12 

 2018/12 

 2019/12 

 2020/06 

3,609

2,149

1,698

1,427

 

2. 시가총액 : 16조 3,891억(코스피 17위)

  

3. PER : 102.5 

 

4. 재무비율

부채비율 24.91당좌비율 384.40, 유보비율 55,922.53


5. CB, DW : 첫 회사채 발행 검토중

 

6. 배당금 : X

  

7. 최대 주주의 지분율 : 방준혁(외 16인) 71.02%, 자사주 4.68%

  

8. 매출채권 회전율 1,323.09, 재고자산 회전율 51,694.68

  

9. PBR : 3.72

  

10. 내 생각


국내 게임 상장사 중에 메이저 모바일 신작 게임을 적극적으로 출시하는 기업으로 뽑힙니다.

 

IT환경(5G)와 비대면(언텍트) 여가활동으로 게임이 자리잡으면서 PC, 모바일 외 클라우드, 콘솔 게임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 변화에 맞추어 클라우드와 콘솔(닌텐도 스위치 전용 '세븐나이츠 타임원더러') 게임의 신작을 개발중에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에는 '일곱개의 대죄 : 그랜드크로스'로 매출의 70%를 북미와 유럽에서 이루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최근, 카카오게임즈와 방탄소년단(BTS)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상장 소식에 주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이는 빅히트의 지분 24.87%를 보유한 2대 주주이기에 빅히트 상장 시 지분 가치 증가가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하반기 출시하는 신작 게임의 매출과 이것이 주가에 얼마나 반영될지 기대되는 <넷마블>이었습니다.

+ Recent posts